CEO 86% “나도 스마트폰 유저”

CEO 86% “나도 스마트폰 유저”

입력 2010-01-07 00:00
수정 2010-01-07 15:4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국내 CEO(기업 최고경영자)들의 상당수가 아이폰 등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거나 올해 안에 사용할 계획이 있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스마트폰은 이미 휴대폰이 아니라 ‘모바일 컴퓨터’ 역할을 한다는 인식 때문으로 분석된다.

 CEO 교육기관인 IGM(세계경영연구원)는 지난해 24~31일 CEO 128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새해에 스마트폰을 쓰겠다고 답한 비율이 86%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최근 밝혔다. 조사 결과 ‘이미 사용 중’이라는 CEO가 30%, ‘올해 구입하겠다’고 답한 CEO는 56% 였다.

 스마트폰을 사용 중인 CEO 39명에게 만족도를 물어본 결과 90%가 만족(매우 만족 18%, 비교적 만족 72%)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지 않은 89명의 CEO들은 사용 중인 휴대전화가 기능상 불편함이 없고(36%) 아직 휴대폰을 바꿀 때가 되지 않아(27%) 스마트폰을 구입하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그 동안 IT기기의 흐름을 주도했던 ‘얼리어답터’의 대부분이 젊은 층이었던 것과 달리 스마트폰은 중장년층이 다수인 CEO들도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이는 ‘손 안의 사무실’이라고 불리는 스마트폰이 업무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 때문으로 분석된다.

 스마트폰의 구입 이유는 ‘제약없이 인터넷을 쓰기 위해’가 37%로 가장 많았고 ‘이메일·결재·화상회의 등 ‘모바일 오피스’ 용도로 쓰기 위해’(36%)가 뒤를 이었다. 또 ‘스마트폰에 대한 호기심’이라고 답한 CEO도 16%에 달했다. 하지만 디자인 때문에 이용하는 경우는 4%에 불과했다.

 일부 기업에서 시행 중인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오피스’는 앞으로 더 많은 기업들로 확산될 전망이다. 조사 결과 CEO들의 32%가 회사 차원에서 ‘모바일 오피스’를 시행할 생각이 있다고 답했고, 58%는 추후 생각해 보겠다고 밝혔다.이 설문은 제조·서비스·금융·유통·IT통신 등 다양한 기업의 CEO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 대상 CEO들의 기업 매출 규모는 300억원 미만 기업부터 2조원 이상의 기업까지 다양했다.



인터넷서울신문 맹수열기자 guns@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