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신차도 드라마 나들이 붐

국산 신차도 드라마 나들이 붐

입력 2010-03-27 00:00
수정 2010-03-27 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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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차에 이어 국산 신차의 ‘드라마 나들이’가 활발하다. 단기간에 신차 붐을 일으키는 데 드라마 간접광고(PPL)만 한 것이 없다고 판단해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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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마 ‘아이리스 효과’를 톡톡히 봤던 기아자동차(K7)는 6년 만에 ‘풀 체인지’ 모델인 ‘스포티지R’를 오는 31일부터 방영되는 KBS 수목드라마 ‘신데렐라 언니’에 등장시켜 신차 붐 조성에 나선다.

스포티지R는 남자 주인공인 탤런트 천정명의 애마로 나온다. 스포티지R 이외에도 여자 주인공인 탤런트 문근영이 쏘울을 타는 등 ‘신데렐라 언니’에 다양한 차종이 등장할 예정이다.

르노삼성차도 SBS 주말드라마 ‘이웃집 웬수’에 국내 중형차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뉴 SM5’를 포함해 크로스오버차량 QM5, 준중형차 SM3 등 전 차종을 협찬하고 있다. 뉴 SM5를 주인공 손현주에게 제공해 광고 효과를 보고 있다.

이교현 본부장은 “극중 캐릭터를 통해 르노삼성차만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차량을 협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경두기자 golders@seoul.co.kr
2010-03-27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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