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해외광고주 잇단 영입

제일기획 해외광고주 잇단 영입

입력 2010-03-29 00:00
수정 2010-03-29 0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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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이통사·러 무선인터넷업체 등

제일기획이 잇따라 해외 현지 기업광고를 따내고 있다.

제일기획은 28일 중국 최대 이동통신회사인 CMCC를 광고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오길비·퍼블리시스 등 6개 글로벌 광고회사와 경합을 벌여 650만 달러 규모의 CMCC 최대 소비자 브랜드인 ‘고톤(GoTone)’ 품목을 개발한 것이다.

또 제일기획 독일법인은 지난 22일 베를린 올림픽 경기장의 공식 테크니컬 파트너로 선정돼 경기장의 디지털 옥외광고 등을 담당하게 됐다. OTTO 그룹의 패션회사인 ‘본 프리(Bon Prix)’, 쇼핑센터 개발업체인 ECE를 광고주로 영입하고 독일 주재 이란정부의 박물관 사업 등도 새로 맡았다. 러시아에서는 무선 인터넷 서비스업체(‘OnLime’)를 광고주로 끌어들였고 싱가포르에서는 정부기관 채용캠페인과 교육기관 프로모션 캠페인 등을, 인도에서는 교육업체(‘IndiaCan’)의 신규 브랜드 캠페인 등을 따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국내 광고주의 해외 마케팅을 대행하는 기존 사업 패턴과는 별도로 해외 현지의 광고주도 적극 개발함으로써 2012년까지 글로벌 톱10 광고회사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아연기자 arete@seoul.co.kr

2010-03-29 1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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