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자회사 美 라이코스 매각

다음, 자회사 美 라이코스 매각

입력 2010-08-16 00:00
수정 2010-08-16 09:2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다음커뮤니케이션은 16일 자회사인 미국 라이코스를 와이브랜트(Ybrant Media Acquisition Inc.)에 3천600만달러(한화 426억원)에 매각했다고 밝혔다.

 라이코스는 검색에 기반을 둔 사이트로 미국 내에서 검색과 블로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월 평균 2억1천600만명의 순방문자를 기록하고 있다.

 양사는 지난 13일(현지시간) 매각 조건을 포함한 양수도 계약서에 사인함으로써 매각 작업을 마무리했다.

 매각 대상은 라이코스의 웹사이트를 비롯해 검색,게임(게임스빌),엔젤파이어,트라이포드 등 라이코스의 모든 소유권이다.

 지난 2009년 라이코스 사업의 구조조정을 단행하는 등 그간 해외사업 부문의 비용 손실을 줄이는데 노력해 온 다음은 이번 매각을 통해 확보된 자금을 검색,모바일,위치기반서비스,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등 핵심사업과 신성장동력 분야에 적극 투자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