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의 투자자문사(가울투자자문, 슈프림에셋투자자문, 에이스투자자문, 오크우드투자자문)의 자문을 바탕으로 운용되는 자문형 랩 상품이다. 자문사에서 주식투자전략 및 종목 선정을 통한 모델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메리츠종금증권에서 운용 및 성과 관리를 담당한다.
이미지 확대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연보수형의 ‘액티브(Active)랩’, 매매수수료형의 ‘다이나믹(Dynamic)랩’, 목표달성형의 ‘스폿(Spot)랩’ 등 3가지로 구분해 가입할 수 있다. 이 중 목표달성형은 수익률 10% 수준에 이르면 조기 상환되는 상품이다. 유형과 더불어 각 상품별 자문사 선택도 가능하다. 수수료는 연 보수 기준 2.0~2.8%이다. 가입금액은 3000만원으로 금액 제한 없이 추가입금 및 최저가입금액의 초과분에 대해 수시 부분 출금도 가능하다. 자문형 랩은 2년이 채 안 되는 기간에 2조원 이상 규모로 성장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문의 메리츠종금증권 컨택센터 1588-3400.
2010-09-15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