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걸리누보, 보졸레누보에 재도전

막걸리누보, 보졸레누보에 재도전

입력 2010-11-09 00:00
수정 2010-11-09 00:5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GS25 2종 출시

국내산 햇막걸리가 프랑스 햇와인 보졸레누보에 다시 한번 도전장을 던진다.

이미지 확대
편의점 GS25는 보졸레누보 예약판매 시기에 맞춰 전국 4800여개 매장에서 국내산 햅쌀로 만든 ‘막걸리누보’ 2종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GS25의 ‘막걸리누보’는 지난해 막걸리 열풍에 힘입어 시장에 나왔지만 매출에서 쓴잔만 들이켰다. 지난해 이 편의점의 햇막걸리 판매량은 630병, 매출은 고작 130만원이었다.

반면 보졸레누보는 판매량 4만 500병에 매출 9억원으로 큰 차이를 보였다.

GS25는 “막걸리 매출이 올 들어 지난달까지 전년 대비 119.1%나 올랐다.”며 햇 막걸리 종류를 1종에서 2종으로 늘려 내놓았다.

GS25에서 판매할 ‘막걸리누보’는 100% 국내산 친환경 햅쌀을 사용해 만든 ‘참살이 햅쌀 막걸리’(500ml)와 국내산 햅쌀과 천연암반수로 만든 ‘친구처럼 톡쏘는 쌀막걸리(950ml)’ 두 종류다. 가격은 각각 2000원, 1800원.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0-11-09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챗GPT의 성(性)적인 대화 허용...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
1. 찬성한다.
2. 반대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