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추위 속 때아닌 여름상품 인기 왜?

강추위 속 때아닌 여름상품 인기 왜?

입력 2011-01-10 00:00
수정 2011-01-10 09:4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연일 강추위가 계속되는 가운데 편의점과 온라인몰에서 여름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GS25 전국 점포에서 1∼9일 맥주,이온음료 등 대표적인 여름상품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두자릿수 증가율을 보였다.

 캔맥주는 26.3%,병맥주는 16.9% 각각 늘어 소주 매출 증가율 11.1%를 앞질렀으며 이온음료(62.6%)와 탄산음료(39.3%)도 두유와 같이 따뜻하게 마시는 음료(28%)보다 증가율이 높았다.

 아이스크림과 생수도 각각 34.1%,29.3% 증가했고 냉동 닭강정,냉동 돈가스 등의 냉동조리식품 매출은 70.9% 늘었다.

 GS25는 영하 날씨가 이어지면서 야외보다 실내에 머무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가까운 편의점에 들러 집에서 먹을 간식거리를 사는 손님이 는 것으로 분석했다.

 온라인몰에서는 따뜻한 외국 휴양지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이 몰리면서 수영복,샌들 등 비치용품의 판매량이 부쩍 늘었다.

 아이스타일24에서는 작년 12월 27일부터 올 1월 9일까지 2주일간 수영복 판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 3배가량 늘었고 G마켓에서는 3∼9일 수영복 판매량이 전월 대비 28% 증가했다.

 인터파크에서도 작년 12월 한 달 동안 자외선 차단제,수영복,대형가방 등 휴가용품 판매량이 작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챗GPT의 성(性)적인 대화 허용...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
1. 찬성한다.
2. 반대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