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수아 프로보(왼쪽) 르노삼성자동차 사장이 김진국 마케팅 인사이트 대표이사로부터 ‘고객만족 10년연속 대상’을 기념하는 상패를 받고 있다. 르노삼성차 제공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프랑수아 프로보(왼쪽) 르노삼성자동차 사장이 김진국 마케팅 인사이트 대표이사로부터 ‘고객만족 10년연속 대상’을 기념하는 상패를 받고 있다. 르노삼성차 제공
르노삼성은 마케팅 인사이트에서 실시한 ‘2011년 자동차 품질 기획조사’ 결과에 따른 시상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지난 1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 연구소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과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마케팅 인사이트는 지난 7월, 차량 보유자 및 구매 계획자(9만 7356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자동차 품질 및 고객 만족’에 대한 대규모 기획조사를 실시했다. 이 조사에서 르노삼성은 ▲제품 품질 영역에서는 초기 품질과 내구 품질 그리고 상품성 ▲서비스 품질 영역에서는 영업만족도와 A/S 만족도 ▲종합 만족도 영역에서는 종합 고객 만족도 부문 등 총 8개 항목 중 6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종합고객만족도·A/S 만족도·영업만족도 등 3개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앞으로도 경쟁사와 차별화된 서비스와 품질경영으로 고객만족을 위해 최대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한준규기자 hihi@seoul.co.kr
2011-11-03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