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광고대상’ 9개상 석권

대한항공 ‘광고대상’ 9개상 석권

입력 2011-11-10 00:00
수정 2011-11-10 00:1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대한항공이 ‘2011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주요 상을 휩쓸었다.

대한항공은 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1 대한민국 광고대상’ 시상식에서 인쇄부문 대상을 비롯해 라디오 부문 금상, 복수매체 부문 동상, TV부문 은상 등 총 5개 부문에서 9개 상을 석권했다.

대한항공이 지난 7월부터 선보인 ‘우리에게만 있는 나라’ 편은 우리나라의 숨겨진 비경과 그 풍경에 담긴 이야기를 간결하고 아름답게 풀어냈다는 평을 받으며 인쇄 부문 대상작에 선정됐다.

‘우리에게만 있는 나라’ 편은 성산일출봉, 청보리밭 등 국내의 수려한 자연과 광화문, 장승, 하회탈 등 우리 고유의 문화유산을 광고로 담아냈으며, TV 및 라디오 부문에서는 금상을, 복수매체 부문에서는 동상을 받았다.

평창동계올림픽 유치기원 광고인 ‘미래의 별들에게’ 편은 TV부문 은상을, 뉴질랜드의 아름다운 자연을 소개한 ‘대한항공이 뉴질랜드로부터’ 편은 라디오 부문 은상 및 인쇄 부문 동상을 받았다.

이 밖에 일본 광고캠페인 ‘일본에게 일본을 묻다’ 편은 TV 부문 동상, 글로벌 인쇄광고는 인쇄기법 부문 특별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국내 신문, 방송, 온라인 등 전 매체를 대상으로 매년 900편이 넘는 작품들의 순위를 가리는 광고 시상식이다.

25회째를 맞은 올해는 심사위원 수를 확대, 예심 28명, 본심 20명의 업계 전문가들이 심사를 진행했다.

김승훈기자 hunnam@seoul.co.kr
2011-11-10 2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챗GPT의 성(性)적인 대화 허용...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
1. 찬성한다.
2. 반대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