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전지현 헌정광고’ 화제

LG생활건강 ‘전지현 헌정광고’ 화제

입력 2011-12-06 00:00
수정 2011-12-06 00:2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7년간 점유율 1위 공로

LG생활건강이 자사의 샴푸 브랜드 ‘엘라스틴’의 새 모델 김태희를 놔두고 전 모델 전지현의 옛 광고를 내보내기로 해 화제다.

이미지 확대
5일 LG생활건강에 따르면 11년간 엘라스틴 모델로 활약하며 제품 성장에 이바지한 배우 전지현에게 감사하는 광고를 이날부터 방영한다. 광고는 약 1분 분량으로 “당신의 머리, 엘라스틴에게는 피부입니다.”, “엘라스틴 했어요.” 등의 카피와 함께 전지현이 그동안 출연한 CF 12편의 주요 장면을 담고 있다. 이 감사광고는 이날부터 전파를 타 내년 1월까지 주요 케이블TV에서 400여 차례 방영될 예정이다.

2001년 엘라스틴이 시장에 나오기 전 국내 샴푸 시장은 P&G의 팬틴, 유니레버의 도브 등 해외 브랜드가 양분하고 있었다. 엘라스틴은 2001년 약 4%의 점유율로 시작해 지난해 19.5%까지 상승했다.

전지현을 모델로 기용한 2004년부터 7년 동안 국내 샴푸·린스 브랜드 1위 자리를 지켜왔으며 지난해 매출 1300억원을 돌파했고 올해 약 1400억원을 예상하고 있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1-12-06 2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챗GPT의 성(性)적인 대화 허용...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
1. 찬성한다.
2. 반대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