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케팅·脫통신 강화”
SK그룹이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SK텔레콤은 반도체 사업을 시작하면서 본격적인 ‘탈(脫)통신’에 나섰다.

SK M&C 사장에 문종훈 SK네트웍스 워커힐 사장을 선임하고, 워커힐 사장에는 김세대 SK네트웍스 프레스티지 마케팅컴퍼니 사장을 임명했다. 이문석 SK케미칼 그린 케미칼스 비즈 대표는 그 자리에서 사장으로 승진했다.
SK텔레콤은 하이닉스 반도체 인수를 앞두고 사업개발실을 사업개발부문으로 확대하고, 이 부문에 ‘SC(반도체)사업기획실’과 ‘G&G(Global&Growth)추진실’을 신설했다. 사업개발부문은 비(非)통신 분야에서 신규 기회를 발굴하고 글로벌 사업의 시너지를 높이는 방법을 추진한다. 사업개발부문장은 박정호 전 사업개발실장이 맡았다.
SK C&C도 글로벌·비정보기술(IT) 분야의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성장기획본부’를 신설했다. 미국·중국 등 주요 해외지역 법인과 투자회사를 최고경영자(CEO) 직속으로 재편하고, 아제르바이잔과 싱가포르, 콜롬비아 등지에 해외지사를 설립했다.
SK플래닛도 해외 및 신규 사업 영역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조직을 개편했다. 아울러 글로벌 R&BD센터장으로는 SK텔레콤의 김민석 컨버전스 기술원장이 임명됐고, 인력본부장은 SK텔레콤의 황세연 전 HR그룹장이 맡았다.
김경운·홍혜정기자
kkwoon@seoul.co.kr
2012-01-11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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