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2100개… 화장품 한류

하루 2100개… 화장품 한류

입력 2012-02-03 00:00
수정 2012-02-03 00:0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베이서 수출품목 1위…BB크림·색조 잘 팔려

한국산 화장품에 대한 외국인들의 사랑이 국경 없이 이뤄지는 전자상거래에서도 입증됐다.

이베이코리아는 세계적인 상거래 사이트 이베이를 통해 작년 한 해 국내에서 수출된 인기 한국 상품 10선을 선정한 결과 화장품이 77만 5000개로 1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화장품은 하루 평균 약 2100개씩 팔린 셈으로 BB크림과 색조화장품이 특히 많이 팔렸다. 외국인들은 한국 화장품의 다양성과 가격 대비 좋은 품질을 높이 평가했다고 이베이는 설명했다.

이어 ▲장난감(43만 2000개), ▲촬영용품(32만개), ▲CD 등 음악 관련 상품(23만 2000개), ▲휴대전화 액세서리(23만개), ▲프라모델 등 취미용품(18만 9000개), ▲벽지 등 인테리어용품(17만 9000개) 순으로 인기가 많았다. 자동차용품(17만 8000개)과 소형가전(8만 9000개), 수집용 동전(2만 4000개)도 순위에 올라 있다.

장난감의 경우 애니메이션 등 국산 콘텐츠의 인기에 힘입어 수출이 늘었으며, 뜨거운 한류열풍 덕에 음악 관련 상품도 4위에 올랐다. 주요 수출국가는 미국이 85%로 압도적으로 많았으며, 호주와 독일이 각각 8%, 2%로 뒤를 이었다.

이베이코리아는 전체 판매량과 전년 대비 판매량 증가 폭, 판매담당자의 의견을 종합해 순위를 정했다. 이베이를 통해 상품을 수출하는 판매자 상위 100명은 의류·액세서리(25%), 촬영용품(16%), 생활가전(10%) 등에서 주로 매출을 올리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베이코리아 나영호 이사는 “한류열풍의 직접적인 수혜 품목인 한류스타 관련 상품 외에도 화장품, 장난감 등 다양한 상품에서 한국 상품의 선전이 두드러졌다.”면서 “올해에는 중소상인-제조업체를 비롯해 대기업의 온라인 수출 참여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2-02-03 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