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창조적기업 세계 톱 도약”

“삼성전자 창조적기업 세계 톱 도약”

입력 2012-06-19 00:00
수정 2012-06-19 00:4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권오현부회장 취임사서 강조… 상생실천도 다짐

이미지 확대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
권오현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은 18일 “전자산업의 격변기를 도약의 기회로 삼아 경쟁력을 강화하자.”고 말했다. 권 부회장은 이날 사내 통신망을 통해 보낸 대표이사 취임사에서 “전자산업은 소프트 경쟁력을 갖춘 기업들이 업계 판도를 바꾸는 패러다임의 격변기를 겪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삼성전자는 진정한 글로벌 톱 기업을 향한 분기점에 서 있다.”면서 “머뭇거리거나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끊임없이 도전과 혁신을 통해 창조적 기업으로 거듭나자.”고 강조했다. 이어 “주력사업은 기술과 시장 리더십을 강화해 경쟁력을 갖추고, 육성사업은 시장 다변화와 제품 경쟁력 확보를 통해 선두기업과의 격차를 좁힐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임직원들이 창의적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권한을 이양하고 새로 도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 부회장은 “초일류 기업은 고객과 사회의 믿음과 사랑이 있어야 한다.”면서 “항상 우리 사회와 이웃을 생각하자.”고 주문했다. 이어 “공정 경쟁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관행이 있어서는 안 되며 협력사와 생태계 구축으로 상생협력을 실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2-06-19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