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상반기 히트상품]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2012 상반기 히트상품]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입력 2012-06-26 00:00
수정 2012-06-2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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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이에 쓰듯 섬세한 필기감

5.3형 HD슈퍼아몰레드를 탑재한 ‘갤럭시 노트’는 크고 시원한 화면에 선명하고 깨끗한 초고화질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생생하게 구현한다. 무게는 182g에 불과해 휴대가 쉽다.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S펜은 256단계 압력 인식으로 종이에 글을 쓰듯이 섬세하고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표현한다.

제품은 사용자의 움직임을 파악해 특정 기능을 작동시키는 ‘모션(Motion) UX’를 적용했다. 이 기능은 간단한 몸짓만으로 자동 화면 캡처, 소리 일시 정지, 모션 줌, 모션 에티켓 등을 제어하도록 도와준다.

갤럭시 노트는 국내 LTE폰 시장에서 최초로 누적판매 200만대를 돌파했으며, 국내 LTE폰 시장 점유율 65%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제품의 기능과 특징을 명확하게 전달한 ‘하우 투 리브 스마트’ 캠페인은 제품이 성공하는 데 주효하게 작용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를 활용해 만든 콘텐츠를 제작, 선보이며 제품의 혁신적인 기능을 부각하고 있다.

그 대표적인 예가 국내 영화감독 3인과 배우, 음악가, 웹툰 작가가 모여 만든 ‘시네노트’. 시네노트는 이들이 갤럭시 노트를 이용해 촬영, 그림, 작곡 등의 작업을 거쳐 만든 것으로 네티즌들로부터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다.

2012-06-26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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