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상반기 히트상품] 남양유업 ‘프렌치카페카페믹스’

[2012 상반기 히트상품] 남양유업 ‘프렌치카페카페믹스’

입력 2012-06-26 00:00
수정 2012-06-26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무지방 우유 넣어 크림 개선… 수출도 활발

2010년 12월 커피믹스 시장에 진출한 남양유업은 ‘프렌치카페카페믹스’의 인기에 힘입어 현재 대형마트 판매기준 2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프렌치카페카페믹스의 이런 성과는 크림의 개선을 원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제품에 잘 반영했기 때문이다. 크림에 들어가는 식품 첨가물 중에 가장 많은 양을 차지한 카세인나트륨을 수천번의 실험을 거쳐 진짜 무지방 우유로 바꾼 것.

남양유업은 중국, 미국, 호주, 카자흐스탄 등의 나라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맛과 휴대성, 간편성뿐만 아니라 100%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하는 등 품질에서도 세계 커피 전문가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남양유업은 제품의 성공으로 2011년 총 매출 1조 2044억원을 돌파, 전년 대비 1764억원의 매출 신장을 이뤘다.



2012-06-26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