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美광고사 매키니 인수

제일기획, 美광고사 매키니 인수

입력 2012-08-01 00:00
수정 2012-08-01 02:0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제일기획은 글로벌 사업 확대를 위해 미국 광고회사 매키니 커뮤니케이션스를 인수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김낙회(왼쪽) 제일기획 사장과 브래드 브리네거 매키니 대표가 최근 인수계약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일기획 제공
김낙회(왼쪽) 제일기획 사장과 브래드 브리네거 매키니 대표가 최근 인수계약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일기획 제공


1969년 설립된 매키니는 미국광고업협회가 뽑은 미국 최고의 중견 광고회사 중 하나다. 나이키와 소니 등 글로벌 브랜드 광고를 담당했으며, 올해 칸 광고제에서는 ‘올해의 가장 효율적인 독립 광고 회사’에 선정되기도 했다.

제일기획은 매키니 인수를 계기로 마케팅 현지화 전략을 강화해 전 세계 광고시장의 32%를 차지하는 미국을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2-08-01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