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美광고사 매키니 인수

제일기획, 美광고사 매키니 인수

입력 2012-08-01 00:00
수정 2012-08-01 02:0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제일기획은 글로벌 사업 확대를 위해 미국 광고회사 매키니 커뮤니케이션스를 인수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김낙회(왼쪽) 제일기획 사장과 브래드 브리네거 매키니 대표가 최근 인수계약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일기획 제공
김낙회(왼쪽) 제일기획 사장과 브래드 브리네거 매키니 대표가 최근 인수계약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일기획 제공


1969년 설립된 매키니는 미국광고업협회가 뽑은 미국 최고의 중견 광고회사 중 하나다. 나이키와 소니 등 글로벌 브랜드 광고를 담당했으며, 올해 칸 광고제에서는 ‘올해의 가장 효율적인 독립 광고 회사’에 선정되기도 했다.

제일기획은 매키니 인수를 계기로 마케팅 현지화 전략을 강화해 전 세계 광고시장의 32%를 차지하는 미국을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2-08-01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챗GPT의 성(性)적인 대화 허용...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
1. 찬성한다.
2. 반대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