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내기에 고객중심 경영 강조
정준양 포스코 회장이 새내기 사원들에게 “회사 이익보다 고객의 신뢰가 우선”이라며 고객중심 경영을 거듭 강조했다.

정 회장은 올해 들어 틈날 때마다 고객중심 경영을 주창해 왔다.
지난달 6일에는 서울 강남구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하반기 수출전략회의를 주재하면서 “급변하는 수출 시황에 슬기롭게 대처하기 위해서는 고객사와 신뢰 관계를 돈독히 하는 게 우선이고, 이는 곧 판매 확대로 이어진다.”고 말했다.
정 회장은 또 마케팅 직원들이 고객을 만나서 고객의 고충을 직접 듣고 욕구를 확인하라는 취지에서 근무 시간의 절반을 외부에서 보내도록 권장하고 있다.
정 회장은 이와 함께 신입사원 특강에서 “업무에 대한 주인 의식을 갖고 열심히 노력하면 반드시 성장할 수 있으며 주변의 사소한 일에도 감사할 줄 아는 긍정적인 사고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일을 바르게 하는 것뿐 아니라 올바른 일을 하는 지혜를 쌓아 회사의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해달라.”고 덧붙였다.
이두걸기자 douzirl@seoul.co.kr
2012-08-14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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