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크스바겐 “파사트 3천790만원…국산차 공략”

폴크스바겐 “파사트 3천790만원…국산차 공략”

입력 2012-08-14 00:00
수정 2012-08-14 15:0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폴크스바겐이 주력 모델인 중형 세단 파사트의 국내 판매 가격을 가솔린 모델 3천790만원, 디젤 모델 4천50만원으로 책정해 국산 준대형차까지 공략한다.

박동훈 폴크스바겐 코리아 사장은 13~14일 서울 광진구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시승행사에서 “폴크스바겐이 그동안 국내에서 새로운 영역을 열었던 것처럼 파사트로 수입차와 국산차를 아우르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하겠다”며 이렇게 밝혔다.

폴크스바겐은 특히 가솔린차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가솔린 모델 가격을 전략적으로 낮췄다고 설명했다.

국산 준대형차인 현대차 그랜저가 3천48만원~4천348만원이므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셈이다.

박 사장은 “올해 확보한 물량은 2천대, 내년에는 5천대인데 물량이 부족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70~80%는 디젤 모델을 선택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파사트는 1973년 탄생한 플래그십 모델로, 전 세계에서 1천500만대 이상 판매됐다.

이번에 들여온 7세대 파사트는 미국 테네시주 채터누가 공장에서 생산된 차량으로, 연료 효율성 높은 2.0 TDI 디젤 엔진과 민첩한 반응이 특징인 2.5 MPI 가솔린 엔진 등 2개 모델이 운영된다.

전 세대보다 94㎜ 늘어난 2천803㎜의 휠베이스가 적용돼 넉넉한 실내 공간이 특징이다.

박 사장은 “독일 기술을 바탕으로 미국에서 만들어진 신형 파사트를 선택해 정통 세단의 품격과 실용성, 매력적 가격을 갖췄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