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 해지 어렵다’…소비자 불만 많아

‘학습지 해지 어렵다’…소비자 불만 많아

입력 2012-09-06 00:00
수정 2012-09-06 13:2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학습지나 잡지를 정기 구독 신청하고 난 뒤에는 해지가 어려워 소비자의 불만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6일 한국소비자에 접수된 올해 상반기 학습지ㆍ잡지에 대한 불만은 3천384건이엇다.

‘계약해지와 청약 철회 거부’가 전체의 60.7%(2천53건)로 가장 많았고 ‘부당행위’(10.1%, 343건), ‘위약금 과다 청구’(8.9%, 300건) 순이었다.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1개월 이상 걸친 계속 거래하면 소비자는 언제든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그러나 이들 학습지와 잡지 판매업체들은 소비자의 계약해지 요구에 의도적으로 연락을 피하거나 막무가내로 거부했다.

소비자원은 학습지와 잡지 관련 소비자 피해를 막기 위해 될 수 있으면 계약 기간은 짧게 하고 철회 철회나 계약 해지 요구는 반드시 서면으로 사업자에게 통보하라고 권고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챗GPT의 성(性)적인 대화 허용...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
1. 찬성한다.
2. 반대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