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우수 브랜드 76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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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12-09-28 00:00
수정 2012-09-28 0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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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생산성본부 NBCI 조사

세계적인 경기 불황에도 우리 기업들의 ‘브랜드 경쟁력’은 더 높아진 것으로 조사됐다.

27일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조사 결과 올해 NBCI 평균 점수는 67.8점으로 지난해 66.9점보다 0.9점(1.4%) 상승했다.

59개 산업군 중 26개 산업군의 NBCI가 올랐다. 올해 처음 조사한 11개 산업을 제외하면 절반 이상의 산업에서 브랜드 경쟁력이 향상된 것이다. NBCI 점수가 하락한 산업군은 12개에 불과했고 11개는 동일했다.

NBCI 점수가 70점 이상인 ‘우수’ 브랜드 수는 76개로 지난해 54개보다 크게 늘었다. 반면 60~69점 비율은 65.9%에서 61.8%로 4.1% 포인트 낮아졌다. 생산성본부 관계자는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신기술과 뉴미디어를 활용,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려는 기업들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이 가져온 결과”라고 말했다.

한준규기자 hihi@seoul.co.kr

2012-09-28 2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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