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1월 매출 24.6% ‘뚝’

대형마트 1월 매출 24.6% ‘뚝’

입력 2013-02-22 00:00
수정 2013-02-22 0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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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 이후 최대폭 감소… 백화점도 8.2% 줄어

지난달 국내 유통업체들의 매출이 큰 폭으로 감소했다. 설 명절이 2월인 데다 경기 한파가 이어지면서 내수가 직격탄을 맞은 것이다.

지식경제부는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3사의 1월 매출액 합계가 지난해 동기보다 24.6%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2005년 매출 동향 조사를 시작한 이후 최대 감소 폭이다. 매출감소율은 식품이 26.5%로 가장 높았고 이어 의류 26.4%, 가전문화 24.5%, 가정생활 24.1%, 잡화 21.9%, 스포츠 9.0% 등의 순이다.

롯데·현대·신세계 백화점의 지난달 매출 합계도 8.2% 감소했다. 불황을 모르고 성장세를 이어오던 외국 유명브랜드의 판매도 7.1% 줄었다. 전월인 지난해 12월 대비로는 21.6%나 하락했다.

한준규 기자 hihi@seoul.co.kr



2013-02-22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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