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계열사 커피사업 사회적기업 전환

한화, 계열사 커피사업 사회적기업 전환

입력 2013-03-27 00:00
수정 2013-03-27 0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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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하반기 독립법인 설립 수익금 취약층위해 사용

한화그룹이 계열사 커피사업을 사회에 환원한다.

한화그룹은 26일 한화 갤러리아가 자체 개발한 델리 카페 ‘빈즈앤베리즈’를 내년부터 사회적 기업으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올 하반기 중 빈즈앤베리즈를 사업영역에서 분리해 독립법인으로 설립한다. 커피사업 운영과 발생한 수익은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한화갤러리아가 2006년 오픈한 빈즈앤베리즈는 한화 계열사 사옥과 백화점을 중심으로 직영체제로 운영해 왔다. 서울지역 16개 점을 포함해 전국 36개 점포가 영업 중이다.

다른 커피브랜드 업체보다 규모는 작지만 2011년, 2012년 두 자릿수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하며 좋은 실적을 거두고 있다.

한화 관계자는 “김승연 회장의 ‘함께 멀리’라는 동반성장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빈스앤베리즈의 사회적 기업 전환을 결정하게 됐다”며 “올 상반기부터 발생하는 수익금을 사회적 취약계층 직업교육과 고용, 영세 자영업자 카페 지원 등에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혜정 기자 jukebox@seoul.co.kr

2013-03-27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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