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들 “A형이 제일 싫어”

카드사들 “A형이 제일 싫어”

입력 2013-03-30 00:00
수정 2013-03-30 00:1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꼼꼼히 비교 ‘밀당’후 선택, O형 무난… B형은 실속파

신용카드사들이 가장 좋아하는 고객의 혈액형은 뭘까. 정답은 O형이다. 그렇다면 가장 싫어하는 혈액형은? A형이다. 혈액형별로 카드 발급 스타일에도 차이가 있다는 흥미로운 분석이 나왔다.

29일 KB국민카드 블로그에 따르면 A형은 카드사가 상대하기 가장 까다로운 고객이다. 카드사별로 마음에 드는 카드 10여개를 선정해 엑셀 파일에 정리한 다음 꼼꼼히 비교하기 때문이다. 자신의 소비 패턴을 파악해 사은품을 많이 주는 곳에서 ‘밀당’(밀고 당기기)을 거쳐 비로소 카드를 선택한다.

반면, O형은 은행이나 카드사 창구에서 잘생기고 예쁜 직원이 발급을 권유하면 한동안 고민하지만 결국 추천받은 대로 카드를 발급받는 사례가 많다.

B형은 실속파다. 디자인이 예쁘면서 연회비가 싼 카드를 주로 발급받는다.

AB형은 예측 불허의 고객이다. 카드사로서는 편하기도 하지만 자칫 민원 소지가 많을 수 있다. AB형은 인터넷으로 카드를 보다가 콜센터에 뜬금없이 전화해서 ‘당신이 쓰는 카드는 뭐냐’며 물어보다가 결국은 모바일 카드로 발급받는 경우도 많다. KB국민카드 측은 “혈액형의 전반적인 특성과 구매 성향을 보여주는 것으로 전적으로 일치하는 건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민영 기자 min@seoul.co.kr



2013-03-30 1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챗GPT의 성(性)적인 대화 허용...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
1. 찬성한다.
2. 반대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