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1분기 영업익 1910억…10.5% 증가

NHN, 1분기 영업익 1910억…10.5% 증가

입력 2013-05-09 00:00
수정 2013-05-09 08:3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김상헌 “라인과 해외 매출이 높은 성장세”

NHN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으로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이 작년동기대비 10.5% 증가한 1천910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6천735억원, 당기순이익은 1천569억원으로 각각 17.6%, 15.6% 증가했다.

매출원별 비중은 검색광고 49%, 게임 23%, 기타 16%, 디스플레이광고 12% 순으로, 특히 검색광고 매출이 광고주 증가와 모바일부문의 성장 등에 힘입어 작년동기대비 11% 증가한 3천278억원을 달성했다.

디스플레이광고는 작년동기대비 2.4% 늘어난 790억원으로 집계됐다. 온라인 게임은 웹보드 게임의 매출 감소에도 모바일과 PC퍼블리싱 게임 호조로 5% 성장한 1천563억원을 기록했다.

기타 매출은 작년동기대비 204.8%, 전분기 대비 18.7% 개선됐는데 이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이 국내외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한 결과라고 NHN측은 설명했다.

또 매출을 지역별로 나눠보면 국내가 5천204억원으로 작년동기대비 7.6% 증가했으며 해외는 1천532억원으로 71.4% 늘어났다.

NHN 김상헌 대표는 “1분기에는 라인과 해외 매출이 높은 성장세를 나타냈다”며 “1분기에 신규 법인으로 캠프모바일과 라인플러스를 설립하는 등 모바일 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체제를 정비한 만큼 이를 통해 앞으로 모바일과 글로벌시장에서 더 큰 성과를 기록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