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생명의 다리’ 캠페인 ‘광고제 오스카상’ 클리오 대상

제일기획 ‘생명의 다리’ 캠페인 ‘광고제 오스카상’ 클리오 대상

입력 2013-05-14 00:00
수정 2013-05-14 0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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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은 자살을 막는 ‘생명의 다리’ 캠페인이 세계 광고제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2013 클리오 국제광고제’에서 우리나라 최초로 대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대상 외에도 PR 부문 금상과 참여 부문 은상 등 총 3개의 부문을 수상했다. 삼성생명·서울시·제일기획이 공동으로 진행한 이 캠페인은 마포대교에 움직임을 감지하는 센서와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설치해 보행자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도록 기획됐다.

박상숙 기자 alex@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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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성호 서울시의원(국민의힘, 서대문2)이 2년 전 폭우로 축대가 붕괴하는 사고가 발생했던 연희동 주민들이 이번 폭우로 지반 붕괴 등을 우려하는 민원을 전함에 있어, 직접 순찰한 결과 현재 문제는 전혀 발생하지 않았으며 특히 경사가 가파른 지역인 홍제천로2길 일대의 안전을 위해 연희동 연희1구역재개발조합에서 방벽 공사 및 기반 시설 보강으로 견고한 대비가 구축되었음을 전했다. 문 의원은 “2년 전 여름, 폭우가 쏟아지는 중에 연희동에서는 축대가 무너지는 심각한 사고가 발생한 바 있다. 다행히 매몰되거나 사고를 입은 주민은 없었으나, 인근 주민들이 대피하는 등 삶에 충격을 가했다. 그러한 사고가 있었기 때문인지 폭우경보가 있는 날이면 연희동 해당 일대 주민들의 우려가 늘 들려온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문 의원은 “특히 연희동 홍제천로2길 일대는 경사가 가파른 탓에 폭우가 쏟아지는 날에는 물줄기 역시 빠르고 강한 힘으로 쏟아져 내려오기에 매우 위험함은 모두가 익히 아는 사실이다. 하지만 본 의원이 직접 야간에 현장을 순찰한 결과, 다행히도 미리 구축된 방벽과 벙커형 주차장의 견고하고 또 체계화된 물 빠짐 구간 구축으로 아무런 피해가 발생하지 않았다”며 설명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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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5-14 2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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