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된 오늘 레인부츠를 신은 시민들이 서울 명동 거리를 걷고 있다. 이번 장맛비는 전국 대부분 지방으로 확대될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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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는 지난달 매출을 분석한 결과 비가 거의 내리지 않았음에도 장화 등 장마용품 매출이 전년보다 31.9% 늘었다고 2일 밝혔다.
대표적으로 장화 매출이 49.9% 증가했고 우의(39.8%)와 우산(22.2%)도 많이 판매됐다.
최근 장화와 우의 등이 장마철 패션 아이템으로 떠오르자 제품을 미리 구매하려는 소비자가 늘었기 때문으로 롯데마트는 분석했다.
특히 색상이 밝고 무늬가 화려한 제품 매출이 늘었다.
밝은색 폴리에스테르 우의 매출은 전체 우의 중 64.1%를 차지했으며, 어두운색 비닐 우의보다 2배 더 많이 팔렸다.
장화는 물방울무늬 장화나 목이 긴 장화 등 스타일이 강조된 제품이 각광을 받았다. 패션장화 비중은 전체 장화의 54.7%로, 전년(44.6%)보다 약 10%포인트 상승했다.
신은정 롯데마트 섬유잡화 상품기획자(MD) “우의와 장화를 패션 아이템으로 여겨 본격적인 장마 전에 미리 구매해두려는 고객이 많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4일부터 패션 우의와 장화를 3만4천원과 2만9천원에 각각 판매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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