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가장 좋아하는 광고모델은 김연아

소비자가 가장 좋아하는 광고모델은 김연아

입력 2013-09-27 00:00
수정 2013-09-27 09:2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는 ‘KT 올레’

소비자가 가장 좋아하는 광고모델은 ‘피겨여왕’ 김연아로 조사됐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27일 공개한 ‘2013 소비자 행태조사’(MCR) 결과에 따르면 김연아는 8.7%의 지지율로 ‘선호하는 광고모델’ 1위를 차지했다. 김연아가 선호 광고모델 1위를 차지한 것은 2009∼2010년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이승기는 6.6%를 얻어 2위를 차지했고 김태희(5.9%), 현빈(5%), 손연재(4.2%), 수지(4.1%) 등이 뒤를 이었다.

4위를 차지한 현빈은 여성소비자의 선호도가, 3·5∼6위를 차지한 김태희·손연재·수지는 남성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지난해 1위를 차지했던 싸이는 올해 10위권 바깥으로 밀려났다.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는 악동뮤지션이 출연한 KT 올레 광고였다. 응답자의 9.6%가 이 광고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답했다.

두 번째로 기억에 남는 광고는 전지현이 출연한 삼성전자 냉장고 지펠이었고, LG전자 에어컨 휘센(3.2%)·명인제약 이가탄(3.2%)·동서식품 커피(3.2%)의 광고가 공동 3위에 올랐다.

1주일에 1회 이상 이용 정도를 따지는 매체별 접촉률 조사에서는 지상파TV의 접촉률이 다른 매체보다 월등히 높았다.

응답자의 99%가 매주 1회 이상 지상파TV를 시청한다고 밝혔으며 이어 인터넷(85%), 케이블TV(79%), 모바일 인터넷(76%), 라디오(35%), 신문(29%) 등 순이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