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디저트매장 정상 차지한 日생크림롤케이크

백화점 디저트매장 정상 차지한 日생크림롤케이크

입력 2013-10-01 00:00
수정 2013-10-01 09:1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일본의 생크림 롤케이크 전문점 몽슈슈가 국내 백화점에 소개된 지 한 달 만에 점포당 하루 평균 매출 1천만원을 기록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몽슈슈는 8월 말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입점한 뒤 베이커리·디저트 점포 중에서 매출 1위와 2위에 올랐다.

특히 대표 상품인 도지마롤(개당 1만8천원)의 경우 생크림 빵 마니아 사이에 입소문이 퍼지면서 두 백화점에서는 하루 평균 500개씩 팔리고 있다.

이처럼 생크림 롤케이크를 찾는 고객이 늘자 신세계백화점은 이르면 이달 중순, 현대백화점은 다음 달 초부터 판매 물량을 늘릴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일본과 똑같은 맛을 내려고 홋카이도에서 생산한 생크림을 사용하고 있다”며 “방사능 우려가 있겠지만 생크림 통관 시 식약처에서 방사능 정밀 검사를 하는 데다 백화점에서도 자체로 방사능 측정기로 측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몽슈슈는 재일동포 3세 김미화 씨가 2003년 시작해 일본에 27개 매장을 낸 롤케이크 전문점이다. 도지마롤은 일본에서만 하루 평균 1만 개 이상 팔리고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