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서울광고대상-화학부문 우수상] LG화학 ‘앞선 기술마다 LG화학이 있습니다’

[제19회 서울광고대상-화학부문 우수상] LG화학 ‘앞선 기술마다 LG화학이 있습니다’

입력 2013-11-20 00:00
수정 2013-11-20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화학산업의 역할 쉽게 풀어내”

조갑호 전무
조갑호 전무
이 광고는 소재 선정에 가장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화학산업의 역할을 대중에게 좀 더 쉽고 친근하게 설명하면서 LG화학이 가지고 있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가장 효과적으로 보여줄 만한 소재가 무엇인지 고민했고 자동차에서 그 답을 찾았습니다.

일상생활에서 가장 밀접하게 접하는 소재인 자동차에 사실은 수많은 화학 관련 기술이 숨어있다는 점을 보여주면서 대중들에게 ‘아니, 이런 부품이 다 화학이야?’ 하는 반응을 이끌어내고자 했습니다.

또한 표현기법에 있어서도 실제 당사의 소재가 적용된 60여개의 부품을 직접 촬영한 후 각각의 부품 사진으로 자동차 외관을 구현해 기발하고 의외성 있는 이미지로 광고 주목도를 높이고자 했습니다.

이번 수상은 쉽게 설명할 수 없는 화학산업의 특징을 주변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쉽고 친근하게 풀어낸 노력을 높이 평가해 준 덕분이라는 생각에 큰 보람을 느낍니다.

광고대행사 HS애드

2013-11-20 3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