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하반기 히트상품] 광동제약 ‘광동 옥수수수염차’

[2013 하반기 히트상품] 광동제약 ‘광동 옥수수수염차’

입력 2013-12-19 00:00
수정 2013-12-19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국내외 인기… ‘V라인’ 건강 음료

‘광동 옥수수수염차’가 출시된 지 7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는 건강과 외모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음료도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선택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V라인이라는 제품 컨셉트가 부응한 결과라는 게 광동제약 측의 분석이다.

지난해 7월에는 제품이 대만에 수출되면서 유명 모델 쿤링이 직접 광동 옥수수수염차를 소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당시 대만 현지 TV, 라디오, 잡지, 신문 등 40여개 매체에서 광동 옥수수수염차를 취재하고 TV 쇼프로그램에 특별 방송됐다.

지난 2011년에는 미국의 뉴스 전문 채널 CNN이 운영하는 CNNgo 사이트가 한국을 대표하는 음료 20선에 옥수수수염차를 선정하기도 했다. 연령과 성별의 구분 없이 국내 다수의 소비자들이 즐겨 마시는 국민의 차로 자리잡은 것이 선정 이유였다고 광동제약 측은 밝혔다.

2013-12-19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