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네슬레 합작 시장 공략… 국내 커피믹스 지각변동 예고

롯데·네슬레 합작 시장 공략… 국내 커피믹스 지각변동 예고

입력 2014-01-28 00:00
수정 2014-01-28 09:4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롯데그룹이 세계적인 식품기업인 네슬레와 손잡고 1조 2000억원 크기의 국내 커피믹스 시장 공략에 나섰다. 동서식품의 맥심이 시장의 80%를 장악하고 남양유업이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2위를 굳힌 가운데 롯데와 네슬레 연합이 시장에 어떤 지각변동을 가져올지 주목된다.

롯데 계열사 롯데푸드는 27일 한국네슬레의 유상증자에 참여해 지분 50%를 취득하고, 롯데네슬레 코리아를 합작 설립한다고 밝혔다. 출자금은 500억원이다. 롯데네슬레 코리아는 네스카페 제품의 제조, 유통, 마케팅 및 판매를 담당할 예정이다.

커피믹스와 함께 네스퀵 초콜릿 맥아분말음료와 과일분말음료, 커피크리머, 애완동물 관련 제품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합작 대상이 아닌 캡슐 커피 네스프레소와 커피전문점 네스카페 등은 네슬레가 따로 세울 신설 법인이 운영을 맡는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2014-01-28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