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초특가 이벤트 하고도 비난…이유 알고보니

에어부산, 초특가 이벤트 하고도 비난…이유 알고보니

입력 2014-02-06 00:00
수정 2014-02-0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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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부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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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부산, 초특가 이벤트 하고도 비난…이유 알고보니

저비용항공사인 에어부산이 최대 75%까지 국제선 및 국내선 운임을 할인하는 초특가 이벤트를 실시했지만 홈페이지가 마비돼 승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에어부산은 3년 전 비슷한 이벤트로 홈페이지가 먹통이 됐지만 이번에도 충분한 준비 없이 이벤트를 벌여 질타를 받고 있다.

에어부산은 5일 오전 11시부터 동남아, 일본 등 11개 노선을 왕복 기준 12만원∼25만원대에 판매하는 파격가 할인 이벤트인 ‘플라이 앤 고(FLY & GO)’를 진행했다. 하지만 사전에 운임 파격할인 행사가 알려지면서 에어부산 홈페이지는 이벤트가 열리기 전인 이날 오전 10시부터 접속자가 몰려 정상접속이 불가능한 상태다.

에어부산 홈페이지 대문에는 이벤트로 접속자가 증가해 양해를 부탁하는 공지만 떠 있을 뿐 별다른 대책을 내놓지 못했다.

에어부산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역시 에러 페이지가 떴다. 참다못한 승객이 안내전화(ARS)로도 몰리면서 통화도 힘든 상태다.

에어부산의 파격가 소식을 듣고 접속한 이벤트 참여자는 열리지 않는 홈페이지에 분통을 터트리고 있다.

이벤트로 인한 방문자 폭주로 에어부산의 홈페이지 마비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에어부산은 2011년 11월에도 국내선 왕복항공요금을 99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로 온종일 홈페이지가 먹통이 돼 승객의 질타를 받았는데 이번에도 충분한 준비 없는 이벤트로 혼란을 자초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할인 이벤트에 대비해 서버를 증설했지만 워낙 접속자가 많아 불가피하게 접속자 수를 제한할 수밖에 없는 상태”라고 말했다.

에어부산은 올 7월 말에도 이벤트를 여는 등 매년 2차례 초특가 항공권 이벤트를 정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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