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장보기가 가장 많은 날은 목요일

온라인 장보기가 가장 많은 날은 목요일

입력 2014-03-17 00:00
수정 2014-03-17 09:2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온라일 쇼핑몰에서 장보기가 가장 많은 요일은 목요일인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은 식품·생활필수품 전문몰인 마트온의 올해 1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판매실적을 분석한 결과 목요일이 전체 판매량의 18.1%를 차지해 가장 높았다고 17일 밝혔다.

수요일이 17.6%, 월요일이 17.5%, 화요일이 15.4%로 그 뒤를 이었다.

반면 토요일은 8.3%로 평일의 절반수준에 불과했다. 일요일도 11.0%로 저조했다.

이는 토·일요일 매출이 전체의 40%를 넘는 백화점, 할인점 등 오프라인 매장과 대조되는 결과이다.

맞벌이 가구와 주말 레저수요의 증가로 식품과 생필품 등을 평일에 미리 사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고 옥션측은 설명했다.

옥션은 마트온 개장 2주년을 기념해 23일까지 최대 10%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등 생활 필수품 할인행사를 열고, 31일까지 봄맞이 ‘옥션에서 일상을 바꾸세요, 체인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챗GPT의 성(性)적인 대화 허용...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
1. 찬성한다.
2. 반대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