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락식혜 ‘의리’광고 대박…서울영상광고제 금상 챙겨

비락식혜 ‘의리’광고 대박…서울영상광고제 금상 챙겨

입력 2015-01-21 16:06
수정 2015-01-21 16:0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팔도는 ‘비락식혜’ 광고가 지난 15일 열린 ‘제12회 서울영상광고제 TVCF 어워드 2014’에서 비(非) TV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김보성 비락 식혜 유튜브 영상 캡쳐
김보성 비락 식혜 유튜브 영상 캡쳐
김보성
김보성
김보성 비락 식혜 유튜브 영상 캡쳐
김보성 비락 식혜 유튜브 영상 캡쳐
팔도가 지난해 선보인 이 광고는 전통음료인 식혜를 젊은층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으리(의리)’ 시리즈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김보성’을 모델로 발탁해 만든 것이다.

’우리 몸에 대한 의리’를 주제로 무카페인, 무색소, 무탄산 음료인 비락식혜를 마시는 것이 우리 몸에 대한 의리라는 메시지를 재미있게 담아낸 것이 인정받아 상을 받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비락식혜 온라인 광고는 유튜브에 올린 지 사흘 만에 조회수 150만건을 돌파했으며 현재 조회수는 300만건이 넘었다.

지난해 비락식혜는 연간 305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전년 동기대비 12.9%의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챗GPT의 성(性)적인 대화 허용...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
1. 찬성한다.
2. 반대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