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특집] 아모레퍼시픽, 중국 등 고객 연구…아시아를 더 아름답게

[기업 특집] 아모레퍼시픽, 중국 등 고객 연구…아시아를 더 아름답게

입력 2015-01-22 17:48
수정 2015-01-22 1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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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은 창립 70주년을 맞는 올해 경영 방침을 ‘우리 다 함께’로 정하고 대내외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해 ‘원대한 기업’으로 도약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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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이 지난 2일 열린 새해 시무식에서 올해 경영방침을 발표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이 지난 2일 열린 새해 시무식에서 올해 경영방침을 발표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지난 2일 서울 중구 청계천로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열린 새해 시무식에서 서경배 회장은 “우리의 원대한 꿈은 이제 시작으로, 아름다움과 건강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고, 아시안 뷰티로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원대한 기업으로 성장하자”고 목표 달성 의지를 밝혔다.

이를 위해 아모레퍼시픽은 중국 및 아시아 지역의 고객 조사와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5대 글로벌 브랜드(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에뛰드, 이니스프리)의 확산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 오프라인 매장, 브랜드 사이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 모든 고객이 접근할 수 있는 통로에서 다양하게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옴니채널 전략에 집중할 방침이다.

임직원 역량도 강화한다. 2011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인 ‘혜초 프로젝트’를 더욱 발전시켜 글로벌 비즈니스를 주도할 수 있는 인재 확보와 양성을 계속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아모레퍼시픽은 적자 매장이 흑자가 될 수 있도록 개선하고 해외 선진 시장에 진출해 흑자를 낼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연구·개발(R&D)과 신성장동력 투자 확대 등으로 질적 성장에 주력하기로 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5-01-23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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