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세탁기 올 1500만대 판매”

“삼성 세탁기 올 1500만대 판매”

입력 2015-02-04 00:26
수정 2015-02-04 0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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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부근 CE부문 대표 미디어데이

삼성전자가 올해 세탁기 부문 판매 목표치를 1500만대로 잡았다. 지난해 삼성전자는 처음으로 세탁기 부문에서 1000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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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부근(왼쪽) 삼성전자 사장과 피겨 여왕 김연아가 3일 서울 서초동 삼성전자 사옥에서 열린 ‘2015년형 세탁기·에어컨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올해 출시하는 신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15에서 공개한 액티브워시 세탁기 등 전략 가전 4종의 신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섰다.
윤부근(왼쪽) 삼성전자 사장과 피겨 여왕 김연아가 3일 서울 서초동 삼성전자 사옥에서 열린 ‘2015년형 세탁기·에어컨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올해 출시하는 신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15에서 공개한 액티브워시 세탁기 등 전략 가전 4종의 신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섰다.
윤부근 삼성전자 소비자가전(CE)부문 대표는 3일 서울 서초동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열린 ‘세탁기·에어컨 미디어데이’에서 이같이 밝힌 뒤 “판매 목표치 가운데 20%는 액티브워시 세탁기가 돼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액티브워시는 지난 1월 초 삼성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공개한 삼성전자의 올해 전략 제품으로 서서 애벌빨래를 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윤 대표는 “격이 있는 제품을 제공해 중국 등 후발업체와의 격차를 벌릴 생각”이라면서 “액티브워시를 통해 전자동세탁기를 다시 한번 혁신하는 한 해로 삼겠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지난해 삼성전자 생활가전 사업부문은 글로벌 가전 성장률을 훨씬 뛰어넘는 성장률을 기록하며 뜨거운 한 해를 보냈다.

윤 대표는 “글로벌 업계 평균이 3% 수준인데 비해 우리는 4배 정도 성장했다”면서 “국내 시장의 경우 세탁기 부문은 17% 정도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지난해 CE 부문의 전체적인 수익성이 악화된 데는 “의료기기 사업이나 프린팅 사업 등 지속적인 투자가 필요한 곳이 많다”면서 “생활가전도 연간 700억∼1000억원 정도 투자를 해야 하는데 3년 정도 투자를 해 오면서 이익은 다소 부족한 측면이 있었다”고 말했다.

올해 경영 상황에 대해서는 “환율에 대해 나름대로 대책을 세웠다”면서 “지난해보다 더 크게 성장하고 경영 상황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날 액티브워시를 비롯해 세탁물 오염 정도에 따라 세탁 코스가 자동으로 달라지는 ‘버블샷 2015’ 드럼세탁기, 오염 정도를 눈으로 볼 수 있게 수치화한 ‘스마트에어컨 Q9000’과 ‘블루스카이 AX7000’ 등 2015년형 에어컨 2종을 선보였다. 행사에는 7년째 삼성전자 광고 모델로 활약 중인 김연아 전 국가대표 선수가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15-02-04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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