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소주 선호도, 좋은데이 블루베리 1위

과일소주 선호도, 좋은데이 블루베리 1위

입력 2015-08-04 16:18
수정 2015-08-04 16:1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올해 주류시장을 휩쓸고 있는 과일소주 중 소비자들은 무학의 좋은데이 블루를 가장 좋아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리얼미터는 지난달 29일 전국 19세 이상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총 8종의 과일소주 중 좋은데이 블루베리가 11.6%로 1위에 올랐다고 4일 밝혔다.

원조 과일소주인 롯데칠성음료의 ‘순하리 처음처럼’ 복숭아(10.6%)가 2위, 유자(8.4%)가 3위를 차지했다.

리얼미터는 유자맛이나 복숭아맛 소주는 여러 업체에서 나오는 반면 블루베리맛은 한 종류라는 점이 높은 지지율을 얻은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하이트진로의 자몽맛 과일소주 ‘자몽에이슬’ (7.4%)이 4위로 뒤를 이었다. 쌉싸름한 맛이 가미됐다는 점 때문에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리얼미터는 설명했다.

아울러 과일소주에 대한 선호도는 세대별로 크게 엇갈려 과일소주를 선호하지 않는다는 응답이 30∼50대에서는 모두 절반을 넘었으나 20대에서는 15.7%에 불과했다.

이번 조사는 무선전화(50%)와 유선전화(50%) 병행 임의전화걸기(RDD) 자동응답 방식으로 진행했고 응답률은 5.0%였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4.4%포인트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