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들의 한숨이 깊어지는 추석이 다가왔다. 명절 음식은 가족, 친척들과 나눠도 많이 남기 마련이다. 남은 음식은 처치 곤란이다. 식재료를 깔끔하고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락앤락 밀폐용기가 명절 선물의 대안으로 떠오른 배경이다.
이미지 확대
냉장고 문짝 수납 전용 용기 인터락.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냉장고 문짝 수납 전용 용기 인터락.
락앤락의 ‘인터락’은 신개념 결착 방식을 적용한 냉장고 문짝 수납 전용 용기로 500㎖ 소용량부터 1ℓ, 1.6ℓ 대용량까지 3가지로 구성됐다. 500㎖ 용기는 다진 마늘, 고춧가루, 깨 등을 보관하기에 좋고, 1ℓ는 각종 건재료와 천연조미료를, 1.6ℓ에는 국수와 대파, 당근과 같이 부피가 큰 식재료를 보관하기에 알맞다. 특히 대용량 제품은 콩이나 팥, 고춧가루 등의 식재료가 1㎏ 단위로 판매되는 것을 고려한 사이즈로 명절 음식 준비를 위해 대용량으로 구입한 식재료를 남김 없이 보관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남은 음식을 보관했다 전자레인지에 바로 해동해 먹기 좋은 제품으로는 락앤락의 내열유리 밀폐용기 ‘락앤락오븐글라스’가 있다. 이 제품은 열에 강한 성질의 붕규산유리 소재로 만들어져 한국산업표준의 내열유리제 식기 기준에 부합하는 안전성이 보장된 제품이다.
2015-09-18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