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베스트브랜드 대상]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5·삼성 페이’

[2015 베스트브랜드 대상]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5·삼성 페이’

입력 2015-10-22 15:58
수정 2015-10-22 1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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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립감 좋은 노트5로 간편하게 결제

견고하게 빛나는 메탈과 글래스 소재로 완전히 새로워진 ‘갤럭시 노트5’는 초슬림 베젤과 7.6㎜의 얇은 두께, 그리고 인체공학적인 후면 곡면 디자인으로 손에 착 붙는 최상의 그립감을 제공한다.

‘갤럭시 노트’의 상징과도 같은 ‘S펜’의 기능은 더욱 강력해졌다. 손끝으로 꺼내던 기존의 ‘S펜’ 분리 방식에서 벗어나 가볍게 누르면 톡 튀어나오는 방식을 적용해 언제든지 손쉽게 꺼내 쓸 수 있고, 손에 편안하게 밀착되면서도 균형감 있는 그립감을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서체와 섬세한 필압을 갖춰 실제 종이에 펜을 쓰듯이 자유롭게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으며, 꺼진 화면 메모, 스크롤 캡처, 더욱 편리해진 에어 커맨드 기능을 지원한다.

‘삼성 페이’ 역시 간편한 사용성과 강력한 보안성, 뛰어난 범용성을 무기로 출시 한 달 만에 가입자 수 50만을 돌파하며 흥행을 일으키고 있다.

삼성 페이는 신용카드를 긁는 대신 스마트폰을 카드 결제기에 터치해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로 MST(Magnetic Secure Transmission, 마그네틱 보안 전송) 방식을 지원해 일반 신용카드 결제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을 완성했다.

어떤 화면에서든 손가락을 홈버튼에서 밀어 올리고 지문을 인식하는 것만으로 신용카드를 거의 완벽하게 대체할 수 있는 사용의 편리성과, 일회용 카드번호 생성, 지문인식 기능 등을 통한 강력한 보안성도 빼놓을 수 없는 강점이다.



2015-10-23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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