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시장 성공 키워드…“20∼30대, 여성 공략하라”

중국 시장 성공 키워드…“20∼30대, 여성 공략하라”

입력 2016-02-04 11:03
수정 2016-02-04 11:0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중국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20∼30대와 여성 등을 집중적으로 공략해야 한다는 보고서가 나왔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4일 중국 시장 보고서에서 20∼30대가 중국 전체 인구의 31%로 가장 많고 온라인 구매에서도 가장 적극적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올해부터는 두 자녀 정책이 전면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결혼·출산을 앞둔 젊은층을 겨냥한 영유아용품 시장이 유망한 것으로 전망했다.

중국여성의 사회진출이 활발하고 소득수준도 계속 늘어 중국 여성에 대한 적극적인 공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유망 품목으로는 한국방문 중국 관광객이 즐겨 찾는 쇼핑품목이자 중국인이 온라인으로 가장 많이 구매하는 품목인 화장품을 뽑았다.

중국은 도시의 규모, 경제력, 영향력, 지명도 등을 고려해 1, 2, 3, 4선 등으로 분류하고 있는데 중산층 비중이 느는 충칭, 청두 등 2~3선 도시를 적극적으로 개척해야 한다고 보고서는 강조했다.

프리미엄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관련 시장도 성장할 것이라고 보고서는 전망했다. 분유 제품은 외국산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선호가 높아 매우 유망한 것으로 평가됐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