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우드펀딩 궁금증 ‘전국 순회 설명회’로 해결

크리우드펀딩 궁금증 ‘전국 순회 설명회’로 해결

윤수경 기자
윤수경 기자
입력 2016-03-09 13:47
수정 2016-03-09 13:4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크라우드펀딩 순회 설명회가 12회에 걸쳐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다.

 미래창조과학부와 민관합동 창조경제추진단은 9일 ‘크라우드펀딩 창조경제혁신센터 순회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첫 시작은 14일 경기 창조경제혁신센터다. 이후 충북, 강원, 전북, 경남 등의 순으로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 순회 방문 형식으로 진행된다.

‘크라우드펀딩’ 제도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다수의 사람들에게 초기기업들이 투자 자금을 유치하는 방식을 의미하며, 스타트업을 위한 혁신적인 자금조달 창구로서 각광받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1월 시작된 크라우드펀딩 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미래부, 금융위원회, 중소기업청, 금융감독원 등 관계부처와 오픈트레이드(주), ㈜와디즈, ㈜유캔스타트, ㈜인크, ㈜신화웰스펀딩 등 현재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주요 기업이 참여한다.

 크라우드펀딩 개념, 참여방법, 제도, 정부 지원정책, 성공사례 등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하고자 하는 예비 발행기업이나 개인 투자자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내용을 설명할 예정이다.

해외에서는 이미 대표적인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중심으로 자금 조달이 어려운 스타트업들이 우량 벤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자금조달의 젖줄 역할을 하고 있다.

 순회설명회는 크라우드펀딩에 관심있는 기업이나 개인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자신에게 편한 날짜와 장소를 골라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설명회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ccei.creativekorea.or.kr) 내 새소식 -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윤수경 기자 yoo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챗GPT의 성(性)적인 대화 허용...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
1. 찬성한다.
2. 반대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