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운전업계 부당행위 손본다

대리운전업계 부당행위 손본다

류찬희 기자
입력 2016-05-15 10:25
수정 2016-05-15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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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 ‘대리운전 부조리 신고센터’ 이달 말 ~ 8월 운영

정부가 대리운전업계의 부당행위에 손을 대기 시작했다. 국토교통부는 ‘대리운전 부조리 신고센터’를 이달 말 개설해 8월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대리운전업계의 주요 부조리는 대리운전자에 대한 부당한 보험료 납부요구, 배차 횡포, 콜 취소 수수료 전가 등이다. 신고센터는 국토부 홈페이지(www.molit.go.kr)에 마련되고 접수된 부당행위는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신문고를 통해 각 부처에 전달된다. 국토부가 신고센터를 통해 접수된 부당행위를 취합, 각 부처에 전달하면 해당 부처들이 부당행위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현재 대리운전 시장 규모는 2조원, 대리운전업체는 3800여개, 대리운전기사는 8만 5000여명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된다.

류찬희 기자 chani@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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