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브랜드 선호 1위는 카스”

“맥주 브랜드 선호 1위는 카스”

입력 2016-09-12 10:36
수정 2016-09-12 10:3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맥주인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시장조사 전문기관 입소스코리아가 전국 만 19세 이상 55세 이하 성인 5천5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브랜드 선호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카스는 지난 7월 말 기준 50.4%의 선호도를 보여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맥주 브랜드로 꼽혔다.

경쟁 브랜드인 하이트는 16.4%, 클라우드는 5.7%의 선호도를 각각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호가든(4.2%), 아사히(3.6%), 하이네켄(2.6%), 기네스(1.7%), 칭다오(1.1%) 등의 순이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카스의 브랜드 선호도는 2008년 9월 36.9%로 1위에 올라선 뒤 9년째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며 “카스의 높은 브랜드 선호도는 제품 특유의 신선함과 짜릿함을 앞세워 젊은 층을 핵심 타깃으로 적극 소통해온 결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