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리·텀블러…커피전문점, 연말 마케팅 ‘시동’

다이어리·텀블러…커피전문점, 연말 마케팅 ‘시동’

입력 2016-10-26 13:46
수정 2016-10-26 13:4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커피업계가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 마케팅에 돌입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오는 28일부터 전국 950여 개 매장에서 크리스마스 시즌 프로모션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매년 크리스마스 음료로 출시됐던 ‘토피 넛 라떼’를 업그레이드한 ‘토피 넛 크런치 라떼’와 스타벅스가 자체 개발한 ‘메리 화이트 돌체 라떼’와 산타 모자 형태의 휘핑크림이 특징인 ‘산타 햇 다크 모카’ 등 모두 3가지 음료를 출시한다.

이 세 가지 음료를 포함해 연말까지 17잔의 음료를 구매하고 e-스티커를 모으면 ‘2017 스타벅스 플래너’를 선착순 증정한다.

스타벅스는 이와 함께 ‘진저 패밀리’를 컨셉으로 한 머그와 텀블러, 보온병 및 워터보틀 등 42종의 신제품도 판매하고, 내달 3일까지 홀로그램 비디오를 활용한 온라인 이벤트를 하는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시즌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투썸플레이스도 내달 4일 출시하는 ‘2017 플래너’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새 플래너는 이탈리아산 외피 커버에 붉은색과 회색을 혼용한 디자인을 적용했고, 일반적인 밴드 형태가 아닌 자석으로 만든 ‘ㄷ’자 모양의 북마크로 다이어리를 고정할 수 있도록 했다.

오는 28일부터 일주일간 전국 매장에서 플래너(권장소비자가 2만4천 원)를 사전 결제하고 영수증을 받으면, 출시 후 플래너 교환 시 머그잔과 아메리카노 1잔 교환권을 무료 증정한다.

또 플래너 구입 고객에게는 스웨덴 필기구 브랜드 ‘발로그라프’와 협업해 만든 에포카(EPOCA) 볼펜을 추가 증정한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