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규(오른쪽) KB금융그룹 회장과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이 통합 멤버십 서비스 업무 협약을 마친 뒤 악수하고 있다. KB금융 제공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윤종규(오른쪽) KB금융그룹 회장과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이 통합 멤버십 서비스 업무 협약을 마친 뒤 악수하고 있다. KB금융 제공
KB금융그룹은 20일 LG유플러스와 제휴해 KB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리브 메이트’를 2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KB국민카드의 ‘포인트리’를 기반으로 한 것으로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투자증권, KB생명 등 계열사 실적을 하나로 적립할 수 있다. 금융상품에 가입할 때 적립된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LG유플러스를 포함한 제휴처의 상품과 온라인 콘텐츠를 포인트로 살 수 있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2016-11-21 1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