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경연 ‘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개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경연 ‘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개최

김태균 기자
입력 2016-11-23 11:24
수정 2016-11-23 11:2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를 놓고 치열한 경합이 펼쳐진다.

한국소비자포럼은 전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조사를 실시해 부문별 최고 지수를 획득한 1위 브랜드를 선정하는 ‘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2003년 제정된 이 상은 올해로 15회째다.

한국소비자포럼은 대한민국 브랜드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호감도가 매년 상승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2015년부터 ‘중국 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에 대한 현지 소비자 조사도 실시하고 있다.

한국소비자포럼은 브랜드에 대한 치밀한 기초 조사와 광범위한 소비자 조사, 전문가의 깊이 있는 평가 등을 종합해 퍼스트브랜드를 선정한다. 조사는 식품, 유통, 프랜차이즈, 주거·생활, 금융, 교육, 패션·뷰티, 자동차·레저·운송, ICT, 건강, 가전, 지자체·공공기관 산업군으로 나뉘어 다음달 2일부터 8일까지 인터넷 홈페이지(Www.kcforum.co.kr)에서 실시된다. 조사에 참여하고 싶은 기업은 한국소비자포럼(02-3141-5393)에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