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버튼 없앤 ‘아이폰X’ 사용법은?

홈버튼 없앤 ‘아이폰X’ 사용법은?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9-13 09:55
수정 2017-09-13 09:5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아이폰 10주년을 맞아 ‘아이폰X’(아이폰텐)이 출시됐다. 페이스ID, OLED 디스플레이, 홈버튼 삭제를 가장 큰 세 가지 변화로 꼽히는데, 사용법에 대한 관심도 높다.
이미지 확대
애플의 팀 쿡 최고경영자(CEO)가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의 애플 신사옥 내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열린 특별 행사에서 아이폰X를 소개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애플의 팀 쿡 최고경영자(CEO)가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의 애플 신사옥 내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열린 특별 행사에서 아이폰X를 소개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이제 아이폰 홈 화면으로 가려면 홈버튼 대신 손가락으로 화면 하단을 위로 쓸어올리는 스와이프 기능을 사용해야 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홈버튼이 삭제된 것과 관련해 외신들은 비판적인 입장을 내놨다.

NYT는 “스와이프 사용법이 간단하지만, 지난 10년 동안 사용한 홈버튼을 누르는 것만큼 쉬운 일은 아니다”라며 “사람들이 홈버튼이 없는 시스템에 적응할지 두고 봐야 한다. 처음에 어떤 사람들은 (스와이프를 제대로 쓰지 못해) 아이폰X를 던질 수 있다”고 전했다.

더버지는 “홈버튼 삭제는 아이폰 사용자 사이에서 가장 논쟁을 불러일으킬 것”이라며 “그래도 애플이 홈버튼 없이 자연스럽게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큰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챗GPT의 성(性)적인 대화 허용...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
1. 찬성한다.
2. 반대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