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가 오는 9일 소방의 날을 맞아 롯데칠성음료와 손잡고 ‘트레비 소방관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트레비 소방관 에디션은 롯데칠성이 생산하는 탄산수 트레비 500㎖ 제품 겉면에 소방관 캐릭터 ‘영이’와 ‘웅이’를 새긴 상품이다. 11월 한 달간 롯데마트 전 점포에서 판매된다. 롯데마트는 판매 수익금 일부를 소방청에 기부하기로 했다.
2017-11-06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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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