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CI는 좋은 재료를 만드는 도구와 계량용 스푼, 화장품을 덜어내는 주걱 3가지의 조합으로 이뤄졌다. 참존이 관계자는 “잠시 떴다가 사라지는 브랜드가 아닌 지금껏 이어온 명성 등을 기반으로 피부개선을 위한 새로운 유산을 완성하겠다는 의지를 기업이미지에 담았다”고 밝혔다.
1984년 창립 이래 현재까지 기초화장품을 만들어온 참존은 1992년 국내 최초로 일본 후생성 판매허가 획득을 통해 일본시장에 진출했다. 1994년 국내 항공사 기내면세품으로 채택됐고 2001년에는 한국능률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여성화장품부문 1위를 수상했다. 최근에는 해외진출도 활발하다. 2013년 중국 4대 항공사 기내면세품으로 채택된데 이어 , 2015년 홍콩 하비니콜스 백화점, 2016년 중국 왓슨스, 올해는 미국 뷰티매장인 라일리로즈 입점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 중이다.
유영규 기자 whoami@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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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