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근무 확산속 야식 찾는다…편의점 심야 매출 증가

재택근무 확산속 야식 찾는다…편의점 심야 매출 증가

신성은 기자
입력 2020-03-18 09:18
수정 2020-03-18 09:2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편의점
편의점
편의점 CU의 심야 시간대 매출이 3월 들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CU는 주택가 매장의 밤 11시∼새벽 2시 시간대의 매출이 전년보다 5.3%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냉장 안주는 19.2%, 즉석조리식품은 10.1%, 맥주는 19.6%, 와인은 19.8%의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CU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재택근무가 확산하면서 심야 시간 편의점에서 야식을 찾는 사람이 늘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재택근무를 하거나, 외출 기피로 집에서 지내다가 밤에 야식을 즐기는 소비자가 많아졌다는 풀이다.

CU는 이런 경향을 고려해 매콤치즈콘닭과 반반새우치킨강정 등 안주형 도시락을 출시한다.

또 사무실로 출근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8가지 반찬을 담은 ‘강력추천 8찬 정식’과 요리연구가 백종원 씨의 레시피가 담긴 ‘요리비책 돼지고기 덮밥’ 등 백반 도시락도 선보인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